본문 바로가기

하늘 보기_하별이 도전기/취미, 다양한 경험

취미로 댄스 배우기 추천하는 이유, 가격, 수업 신청 방법

취미로 댄스 배우기 추천하는 이유, 댄스 원데이클래스 가격 정보 등 후기

안녕하세요. 하별입니다 :)

 

오늘은 탈잉을 통해 수강한 두둠칫 댄스 수업 관한 후기, 주의사항, 경험자의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탈잉에 받은것 하나 없는 내돈 내산 리얼 후기입니다~)

 

탈잉에 대한 소개 및 이용방법은 제가 이전에 작성한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ha-byeol.tistory.com/7

 

탈잉 : 취미, 직무능력 향상 강좌 수강하기

탈잉(taling)으로 취미, 직무능력 향상 강좌 수강하기 안녕하세요. 하별입니다! 😊 오늘은 제가 즐겨 이용하는 수업연결 서비스 ‘탈잉’을 소개 드리고, 이용 방법과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ha-byeol.tistory.com

 

 

일단, 신청하는 방법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댄스에 관심이 가시는 분들은 화면에서 댄스 검색 하셔도 좋고

댄스 아니라 운동이 만한 취미를 함께 보고 싶으시다면 > 모아보기 > 액티비티 > 상세위치(수업이 진행되는 장소를 말합니다.) 선택하여 보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뜨는 목록에서 보시다가 궁금해지는 수업을 들어가 보시면 가격 튜어 소개, 추천 대상, 수업 내용 등을 확인 하실 있습니다. 

댄스 수업의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수업 진행하는 노래를 적어 경우가 많습니다.

 

예시) 탈잉 댄스 수업 상세 내용 

여기서 팁.

대부분의 수업이 2시간 동안 1 진도를 나가며, 대관비는 현장에서 별도로 튜터에게 주는 형태입니다.

(말씀드린 내용은 대부분 경우이고 수업마다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내용 확인은 필수입니다ㅎ)

 

연습실 대관료는 수업을 받는 사람수로 나누기 때문에 수업신청 인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며 연습실마다, 시간대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저녁시간대 연습실 대관료는 보통 1시간에 7,000~10,000원입니다.

8,000으로 예상하면 2시간에 16,000원으로, 4명이서 나눈다고 하면 대관료는 1인당 4천원 정도 됩니다.

 

수업 상세 내용을 먼저 읽어 보시고 수업을 신청해 주시면 되고 수업신청 > 결제 >승인이 되면 튜터로부터 연락이 옵니다. (장소에 대한 구체적 안내 )

 

수업 순서는 보통

경쾌한 음악에 준비운동느린 박자로 동작 배우기, 계속 부분 반복, 속도 올려서 반복으로 진행됩니다.

튜터가 전체적인 수준을 파악하면서 속도 조절을 하기 때문에 2시간 동안 1절을 나갈 수도 있고 조금 나갈 수도 있습니다.

중간에 한번정도 쉬고 나서 진도를 나가다가 수업 시간이 끝나기 5~10분전 동영상 촬영 진행합니다.

 

선생님과 모두 함께 촬영하는 것인데 이때 원하지 않으시면 하셔도 괜찮습니다만 너무 부끄러워하실 필요가 없는 영상이니 한번 찍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같습니다.

 

사실 영상은 동작을 보기 위함 보다는 나중에 연습할 선생님의 동작을 다시 보기 위함입니다.

요청하시면 연습용 영상으로 선생님 단독 안무 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어려운 일이 아니므로 당당히 요청하세요. (다만, 대관한 연습실의 종료시간이 매우 같으므로 종료 시간을 고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저는 운동의 목적으로 댄스수업을 신청하였으나 수업에서 흘린 적은 매우 드뭅니다.

2시간 동안 1절을 배우다 보면 떠듬떠듬 선생님 따라하느라 동작을 격하게 하거나 숨가쁘게 뛰는 경우가 적기 때문입니다.

아마 예전에 춤을 보신 분이 아닌, 보통의 분들이라면 대부분 그럴것이라 생각됩니다

 

여태 운동한다고 많은 것들을 해봤는데 개인적으로 댄스수업은 그 중 손에 꼽게 좋다고 추천합니다.

 

이유는

 

  1. 동작 하나하나 따라하고 외우려고 '몰입'하기 때문에 시간이 정말 금방 간다.
  2. 내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지루하다.
  3. 저렴하게 운동할 수있다.

 

1,2번은 설명이 필요치 않을 같아 패스하고,

3번 '저렴하다'는 장점 의아하게 생각 하실 까봐 설명 드리겠습니다.

 

보통 탈잉에서 진행하는 댄스수업 2시간 가격은

수수료 포함한 수업 결제가가 30,000원 내외 + 대관료 4,000원 = 총 34,000 입니다.

 

그래서 꾸준히, 매번 수업을 수강한다고 하면 요즘 많이 하시는 그룹 필라테스나 헬스장, 복싱 등의 가격에 비해 비싸게 보이기도 합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 수업에서 흘린 땀은 혼자 연습하면서 흘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같은 경우 한번 수업을 듣고 주말에 1시간씩 혼자 연습을 하기 때문에

"1 수업료+주말 연습실 대관료" 1 운동비용 됩니다.

서울의 경우 생각보다 연습실이 굉장히 많고,

저는 주로 사당역 부근과 신림역 부근에서 연습실을 대관하여 혼자 연습합니다.

 

연습실이 시간대마다 가격이 다른데 12 이전 가격이 저렴하여(3,000~6000 정도

토요일 오전에 1시간씩 이용하곤 합니다.

계산해 보면 월에 들어가는 댄스 운동 비용은

수업비용 34,000원(2시간 수업 대략 가격) 

+ 별도 연습을 위한 대관료 16,000원(1시간 당 4,000원일 경우, 4회분) 

= 총 50,000 입니다.

 

만약 집에서 연습이 가능하시다면 추가 대관료를 안내도 되고, 친구와 함께 클래스를 수강했다면 친구와 함께 대관료를 나눠서 연습할 수도 있겠죠.

  

운동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근력+유산소 운동이 되는 댄스. 정말 추천 드리며

특히! 친구와 연습하면 정말 재미있으니 친구분 꼬셔서 같이 수업 듣고 같이 연습실 대관해서 추가 연습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본인이 몸치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 남들한테 보이는게 창피하다 하시는 분들.

걱정하지 마시고 관심이 가신다면 한번 살펴보시고 신청해 보셨으면 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동작 동작 몰입하여 배우다 보면 다른 사람이 어떻게 춤추고 있는지 뿐만 아니라

내가 어떻게 춤추고 있는지도 모르고 튜터님만 뚫어지게 쳐다보게 됩니다.

간혹 약간 고수님들은 튜터님+본인 동작을 보는 정도까진 하십니다만

제가 받은 여러 번의 수업에서,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자세히 보는 사람은 명도 없었습니다.

 

이상, 하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